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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정식품(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포함한 내역을 처리합니다.

(1) 회원 관리

- 회원의 가입 또는 로그인 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중복가입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14세 미만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경품 등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문의 사항 확인, 고지 사항 전달, 불만 처리, 처리결과 통보, 게임 내 플레이 및 커뮤니티 서비스 지원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신규 서비스 정보 제공, 업데이트 등의 게임 서비스 소식, 회사 채널 및 제휴처를 이용한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의 안내, 서비스 품질 향상 및 통계정보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 보유∙이용기간 또는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관리: 게임 서비스와 관련한 사이트 및 서비스의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에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에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2)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1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③ 고충 처리: 고충 처리 완료 시까지

④ 마케팅 및 광고 활용: 회원이 동의하지 않거나, 게임 서비스와 관련한 사이트 및 서비스의 탈퇴 시까지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르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 관련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② 회원이 사전에 동의 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전에 동의를 받은 때에만,

아래와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오쎄, ㈜엠투넷, ㈜옴니텔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게임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당첨자 안내와 경품

공급 및 발송 등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아이디, 전자우편 주소,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성별 등

④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게임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사항의 진행 기간 동안

 

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회원의 편의 증진과 서비스 제공 및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① 게임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유지보수

- 위탁받는 자 (수탁자): ㈜오쎄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게임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유지보수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회원은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1:1문의하기,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은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회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4)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회원(이하 아동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이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아동동의 외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아동일 경우, 개인정보 수집을 위하여 아동의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을 위해 법정대리인의 별도 동의 하에 성명, 전화번호, 주민등록 번호, 전자 우편 주소, 신분증 사본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때,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및 동의서는 회사와 아동과의 계약, 재화 공급 등이 발생할 시의 용도로만 이용됩니다.

(7) 아동의 경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관련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원의 모든 권리를 가집니다.

(8) 회원이 아동으로 확인되었으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재화 및 서비스 제공, 이벤트 당첨 등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관리

- 필수항목: 구글플러스 회원식별정보 및 이메일 또는 게임 고유 ID

- 선택항목: 이데이몰ID, 이데이몰의 간편 로그인 계정인 네이버 또는 페이스북 ID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구글플러스 회원식별정보 및 이메일 또는 게임 고유 ID

- 선택항목: 비밀번호,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신분증(주민등록번호), 과거 구매내역, 신용카드 번호 등

(3) 고충 처리

- 필수항목: 구글플러스 회원식별정보 및 이메일 또는 게임 고유 ID

- 선택항목: 전자우편주소 등

(4)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필수항목: 구글플러스 회원식별정보 및 이메일 또는 게임 고유 ID

- 선택항목: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등

 

7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원가입 및 게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거나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1:1문의하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직접 제공 또는 필요에 의해 요청 후 회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제공 및 고충 처리를 위해 별도의 동의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4) 오프라인 이벤트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5)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회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6) 아동에 대해서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회사는 회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의 파악 및 자취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가 있을 시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IE 기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사이트 차단

 

9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5일 이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회원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 이상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계약 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관련 사항을 통지합니다.

(4) 회원에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 및 이용되며, 해지 요청 시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후 열람,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파기 됩니다.

(5)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열람,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강구하여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됩니다.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 또한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회원 본인만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관련 처리는 담당 직원에 한정시키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근본적인 위험성으로 인해 야기되는 개인정보 유출 및 기타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1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를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명: 구자연

- 부서명/직책: 영업2/부장

- 연락처: malibeGM@vegemil.co.kr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 부서명: 정보전산실

- 담당자: 김명환

- 연락처: malibeGM@vegemil.co.kr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 사항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2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원은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정보전산실

- 담당자: 김명환

- 연락처: malibeGM@vegemil.co.kr

 

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원은 아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 없이) 118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 (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 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국번 없이) 1833-6972

- 주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1566-0112

 

14조 기타

(1)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지만, 외부사이트 또는 자료의 통제권이 없기 때문에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해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회원은 해당 사이트의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의 정책을 확인해야 하며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3) 회원은 제공하신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사고를 예방해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는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5)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약관과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 06 03터 적용됩니다.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은 이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회사의 본 정책은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을 보호하며게임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정책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회사가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회사는 공식 카페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회원은 공지를 확인하여 변경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 운영정책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이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르고 그 외의 사항은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용어의 정의]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운영진(또는 GM)”이라 함은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도움 드리는 역할을 맡고 그것을 수행하는 회사의 관계자 또는 회사에서 그 권한을 부여한 자를 말합니다.

2. “명칭”이라 함은 닉네임어린이집 이름 등 회원이 설정하는 모든 별칭을 말합니다.

3. “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식별·관리 및 보안 목적의 수단으로 회원이 설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생성되는 이용 권리 계좌를 말합니다.

4. “도용”이라 함은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임데이터, 포인트, 재화 등을 획득하려는 시도나 행위타인의 사전 동의 없이 결제를 하려는 시도나 행위 등 타인의 계정을 무단으로 이용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5. “현금거래”라 함은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은 회사의 서비스나 제휴 콘텐츠의 데이터 및 재화를 현금 또는 현물 등으로 거래거래시도 또는 거래를 알선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6. “버그악용”이라 함은 서비스의 취약점(버그시스템오류 등)을 고의적으로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비공식 프로그램”이라 함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 방해저작권 침해 또는 관련 데이터를 변경훼손위조를 목적으로 제작되어 회사 및 제휴사와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기기 및 장치 등을 말합니다.

8. “사기”라 함은 거짓된 정보로 제3자를 기망하여 이로 인해 게임 데이터를 포함한 재산상의 피해를 주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9. “어뷰징”이라 함은 기획적으로 의도하지 않은 방식을 통해 게임을 반복적주기적 또는 비주기적으로 이용함으로써 특정 게임데이터를 대량 획득하거나 해당 행위에 도움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도배”라함은 게시판, 채팅 등의 공간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거나 불만을 표출하기 위해 혹은 관심을 드러내기 위해 글사진 등을 반복적으로 게시 또는 등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1. “비정상 이용”이라 함은 게임 서비스 및 제휴사의 게임 데이터재화, 포인트 등을 부당하게 취하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고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행한 행위를 말합니다.

12. “게임진행 방해”라 함은 제3자에게 피해를 입히기 위하여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 이용에 대한 간섭 또는 훼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② 이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2 1항에서 정하는 것과 게임 서비스 및 제휴사의 이용약관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3 [회원의 의무와 권리]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회원이 운영정책을 위반하였을 경우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서비스 요소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관련 모든 데이터(캐릭터아이템포인트, 재화 등)에 대해서 모든 권리를 소유하며회원에게는 해당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정당한 방법과 절차를 통해 회사에 이의 제기 및 시정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또한 다른 회원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다른 회원에 대해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회원은 회사의 제휴사인 이데이몰에서 게임  포인트(하트코인마리베적립금)를 사용하여 적립금 및 e포인트 전환캐시아웃기프티쇼 구매 등의 제휴 콘텐츠를 이용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다만이용 및 구매한 모든 제휴 콘텐츠는 게임  포인트(하트코인마리베적립금)재전환이 불가합니다.

 회원은 게임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1:1문의하기를 통해 게임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 및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진의 의무와 역할]

① 운영진(또는 GM)은 이용약관운영정책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숙지하고 준수합니다.

 운영진(또는 GM)은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시키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운영진(또는 GM) 1:1문의하기를 통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이를 확인 및 수정 요청할 권리와 의무를 가집니다.

 운영진(또는 GM) 1:1문의 및 요청사항 중,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내용 등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 혹은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영진(또는 GM)은 회원간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다만운영정책을 위반하는 내용이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행할 수 있습니다.

 

5 [명칭 정책]

기본적으로 게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명칭은 중복인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이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다만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운영진(또는GM)이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라 명칭 변경이나 삭제 혹은 제재를 취하여 건전한 게임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명칭

욕설 및 비속어광고홍보선정적인 내용을 포함한 명칭

인종 및 성차별적인 명칭

특정인물이나 집단지역종교에 관한 비하의 내용을 담은 명칭

회사직원관계자임을 드러내거나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반사회적이거나 반사회적인 인물, 집단을 미화할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게임 데이터나 아이템을 현금/현물로 교환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기타 운영진(또는 GM)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문제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6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에 대한 기준]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란 욕설비어속어 및 비방도용현금거래버그 및 시스템 악용불법프로그램 사용사칭사기어뷰징도배게임진행 방해사생활 침해서비스의 운영 및 이용과 관련한 진행 방해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 등 기타 건전하지 못한 것으로 볼 수 있는 일체의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의 유형 예시는 아래와 같으며아래 기재된 내용 외에도 사회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인 것이 객관적으로 명백한 경우 내용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선정적이고 저속한 행위

기타 회사 내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침해했다고 판단되는 행위

특정 정치인이나 정당 등을 비방하거나 옹호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현금거래 및 계정거래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고의성을 가지고 해를 끼칠 목적으로 한 행위

위법행위

특정 종교인종국가집단 등을 비하하거나 비하 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기타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7 [이용제한 규정]

유형

제제 대상 행위

1

2

3

채팅
관련

게임 내 욕설 및 타인비방 (인격모독/음란/권리 침해 등)

1차 경고

2차 경고

이용제한 3

상업적 홍보

채팅창커뮤니티 도배

허위사실 유포 등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행위

게임 진행

GM 경고 무시 및 운영진행 방해

1차 경고

2차 경고

이용제한 7

의도적악의적 게임 방해

의도적인 허위 신고 및 제보

불건전 캐릭터명/어린이집 이름 등 작명정책 위반

1차 경고, 임의 변경 조치

2차 경고, 임의 변경 조치

상태 메시지 등에 부적절한 내용을 기재한 경우

GM 및 직원을 사칭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7일 이용제한,
획득한 데이터 회수

30일 이용제한,
획득한 데이터 회수

비공식
프로그램

비공식 프로그램 제작판매 및 유포

30일 이용제한

영구 이용제한

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각종 비공식 프로그램의 사용

현금 거래

아이템/계정 현금거래(사이트광고

15일 이용제한

90일 이용제한

서비스제휴 콘텐츠의 게임데이터나 재화를 현금/현물 등으로 
거래 또는 알선을 시도한 경우

서비스제휴 콘텐츠의 계정을 현금/현물 등으로
거래하거나 또는 거래가 확인된 경우

영구 이용제한

결제 관련

In-App 결제 취소 및 환불 절차를 의도적으로 악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해당 행위를 반복적으로 한 경우

1차 경고,

획득한 데이터 회수

30일 이용제한,

획득한 데이터 회수

영구 이용제한

계정 도용
&
사기

다른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취득한 아이템을 무상
혹은 비정상적으로 넘겨받으려고 했거나 한 경우

영구 이용제한

3자의 계정에 접속하여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도용한 행위

버그 악용
&
어뷰징

서비스상의 버그를 게임 및 커뮤니티 등에서 
전파 및 유포하는 행위

15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영구 이용제한

버그임을 인지하였음에도 
신고하지 않거나 혹은 방조한 경우

서비스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주거나 주려고 한 경우

15일 이용제한,
획득한 데이터 회수

영구 이용제한

비정상 이용

회원이 이데이몰의 상품을 구매하고
그 보상으로 게임 
 아이템 또는 재화를 
수령 및 사용하였을 때구매한 상품을 환불하고 
재구매 하는 등의 반복적인 행위를 통해 
아이템을 부당하게 취하거나 서비스에 피해를 준 경우

1차 경고

2차 경고

영구 이용제한

개인 정보 유출

서비스 내에서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유출하는 행위

1차 경고

7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범죄 행위

게임 자체 또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법률에 위배되는 범죄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영구 이용제한

 

① 회사는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 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 횟수에 따라 회원에게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동시에 2가지이상을 위반한 경우 제재기준을 가중 적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위 항목에 명시되어있지 않은 유사행위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회사의 판단 하에 이용 제한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안의 경중에 따라 필요한 경우회사 및 제휴사는 회원에게 전체 서비스의 접속 및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를 통해 게임데이터(아이템재화취득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취득한 게임데이터가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계정초기화 또는 게임 데이터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의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로 인해 회사 및 제휴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손해배상청구 등 별도의 법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개인 혹은 다수의 아이디 또는 조직적으로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사법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매월 개최되는 콘테스트 전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 위반 항목을 위반했다고 의심되는 회원에 대해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제재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1:1문의하기를 통해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8 [청약철회 정책]

청약철회 및 환불에 관해서는 회사 및 제휴사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9 [커뮤니티 운영정책]

① 기본원칙

1. 서비스 내 커뮤니티(수다방담벼락, 채팅 등및 커뮤니티 사이트(홈페이지공식카페 등)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각종 정보의 교환일상적인 대화회사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 공유 등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습니다.

2. 회사는 이 원칙을 바탕으로 건전한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안정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커뮤니티 내의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에 해당하는 게시물댓글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경중에 따라 해당 회원의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물을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5. 이 원칙에서 정하지 아니하는 사항과 이 원칙의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의 이용약관과 공식카페 운영정책을 따르고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를 따릅니다.

② 공식카페의 회원제 운영 원칙

1. 공식카페는 ‘카페 가입하기’ 후 이용할 수 있으며공식카페 회원 등급에 따라 게시판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공식카페의 회원등급이 다음 등급으로 상향되기 위해서는 공식카페에서 설정한 조건(게시글댓글수출석수가입기간 등)을 만족해야 하며해당 조건을 만족한 경우 자동으로 회원등급이 상향되거나 별도의 등급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3. 카페 회원이 아닐 경우 일부 게시판 접근 및 열람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에 대한 기준 및 제재

1.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는 커뮤니티 운영원칙에서 명시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로써 정상적인 커뮤니티 사이트의 서비스 운영∙이용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피해 및 혐오감을 주는 행위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를 말합니다.

2.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를 회사가 확인하는 경우회사는 커뮤니티 운영 원칙에서 정한 바에 따라 커뮤니티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운영 정책은 2019 06 03일부터 적용 됩니다.